광고 집행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PC방 광고는 광고주께서 원하시는 기간만큼 진행 가능합니다. 최소 2주일전에 광고 집행 계약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이트 광고(pcbang.com, gametrics.com) 역시 광고주께서 원하시는 기간만큼 진행가능합니다.
 
 
광고 집행 신청후 취소, 연기를 하게 되면 어떻게 되나요?
PC방 광고는 한정된 물량내에 여러 광고주들의 집행을 조절하기 때문에 집행신청후 부득이 취소 또는 연기해야하는 상황이 발생하면,
  최소 1주일이전에 사전 통보를 해주셔야합니다. 광고 집행 1주일전에 통보없이 광고 집행을 취소하게 될 경우 광고 계약서에 의거하여
  광고료 일부를 지불해야 합니다.
 
 
광고 소재 제작은 누가 하나요?
광고 소재는 광고주가 제작합니다. PC방 시작페이지 광고의 경우 해당 사이트 URL만 알려주시면 됩니다.
  시작페이지는 이벤트 요소 등을 강조한 인트로 페이지를 따로 제작해주시면 더 효과적입니다.
  PC방 클라이언트 배너 및 사이트 배너광고는 규격에 맞춰 제작해서 광고집행 1주일전에 미디어웹 광고 담당자에게 전달해주시면
  됩니다.
 
 
광고 소재 제한이 있나요?
PC방 시작페이지 광고에는 엑티브X, 사운드 등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해당 시작페이지외에 팝업도 제한합니다.
  사운드나 동영상 등을 활용하고 싶으실 경우 별도 버튼을 두어 클릭시 실행되도록 디자인해주시면 됩니다.
  PC방 이용자들에게 거부감을 최소화하여 광고효과를 더 높이기 위함입니다.
 
 
광고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광고 집행 익월말에 현금 결제를 원칙으로 합니다.
  광고대행사나 랩사를 통해 광고를 집행할 경우, 대행사 및 랩사 규정에 따릅니다.
 
 
[광고용어]
페이지뷰 (Page View)
  홈페이지 열람횟수를 의미합니다.
사용자가 특정 사이트에 들어가 홈페이지를 보는 수치를 계량화한 것입니다. 사이트의 영향력을 평가하는 기준으로
사용되는 히트수나 방문자수와는 달리 사이트의 광고 단가를 결정하는 기준이 됩니다.
노출 (Impression)
  홈사이트 방문자에게 배너광고가 보여진 횟수입니다. 배너가 한 번 보이면 한 번 노출된 것으로 보며 Refresh나 Reload를 눌러서 반복해서 배너가 뜰 경우 노출에 추가가 됩니다.
타겟팅 (Targeting)
  광고주가 사용자의 정보에 따라 원하는 사용자에게만 보여주는 광고기법입니다.
즉, 나이, 지역, 성별, 페이지 등에 따라 타겟팅된 대상에게만 광고가 보여집니다.
CPM (Cost Per Mill)
  광고의 가격을 책정하는 방법의 하나로, 1,000회 노출에 드는 광고비입니다.
CPM 2,000 원은 1,000 번 노출된 가격이 2,000 원 이고, 한번 노출될 때마다 2원입니다.
CPA (Cost Per Action)
  광고를 본 고객이 실질적인 행동(구매, 회원가입 등)을 취했을 때 일정액의 광고 비를 지불하는 방식
CTR (Click Through Rate)
  배너가 노출된 양(임프레션)을 기준으로 고객이 배너를 클릭해 들어간 횟수.
즉, Click 수 / Impression 입니다.
ROS (Run Of Site)
  광고주가 광고를 집행할 특정 영역을 지정하는 것이 아니라, 사이트 내에서 광고의 영역을 임의로 정하는 것.
위치만 지정을 안 할 뿐이며 노출 수는 정해진대로 집행합니다.
데이타베이스 마케팅 (Database Marketing)
  고객별 정보를 축적한 데이타베이스를 이용하여 고객 개개인의 욕구를 정확하고도 신속히 충족시켜 경쟁 우위를 차지
하고자 하는 마케팅을 데이타베이스 마케팅이라 합니다.
타겟 마케팅(Target Marketing)
  Target이란 광고목표에 따라 광고메시지를 집중적으로 전달하고자 하는 대상 집단을 말합니다.
Target Marketing은 표적시장, 시장세분화에 의하여 분류된 세분시장 중에서 주 대상으로 선정된 시장을 대상으로
마케팅 활동을 하는 것입니다.
즉, 나이, 지역, 성별 등에 따라 Targeting된 대상에 대한 마케팅입니다.